아무튼 뉴아시아 바에서 바라보는 내륙의 야경도 마리나 배이 못지않게 아름다운데, 주변의 가까운 차이나타운, 도비곳, 부기스부터 해서 공기가 맑은 날은 싱가포르 북쪽 멀리까지 시야가 펼쳐진다. 다양한 종류의 클래식 칵테일, 수제 맥주 및 광범위한 와인 리스트를 제공하는 이곳은 저녁 식사 전 칵테일이나 음료, 라운지 분위기를 즐기며 친구 및 동료와 담소를 나누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친밀한 테라스에는 하우스와 80년대 및 90년대 리메이크가 혼합되어 있으며 때로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장소로 대체되기도 합니다. 마카티 알파의 탑, ‘탑 오브 더 알파 (Top of the Alpha)’는 재즈 분위기와 놀라운 전망을 제공하는 고급 루프탑 바와 라운지입니다.
호텔 안테룸 서울!
머리 위에는 샹들리에가, 발 아래에는 서울이 전경이 반짝이는 이 곳에서 화려한 여름 밤을 누려보자. 뉴욕에서 야경을 즐기는 방법은 많지만, 맨해튼의 마천루를 온전히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은 바로 루프탑입니다. 어떤 파스타를 시켜도 면은 생면으로 나오기 때문에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요. 손님 대부분이 이도 저도 아닌 분위기에서 무얼 해야 할지 길을 잃은 것 같았다.
이날은 해가 높게 떠 있었지만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불어, 루프탑에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어요. 크래프트에서는 일요일에 하루 종일 해피아워를 운영하고 있어서, 점심부터 저녁까지 부담 없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맥주는 $5, 음식은 $4부터, 캐나다 물가 생각하면 이런 가격, 정말 반가운 수준이죠.
첫 번째 미쉐린 키 호텔: 스위스의 모든 키 호텔
이곳을 찾는 사람들 중에는 술기운이 약간 센 ‘후아레즈 올드패션’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그리고 필이 가장 좋아하는 칵테일은 진과 샤르트루즈, 생 라임주스와 마라스키노 리퀴르를 혼합한 ‘더 라스트 워드’다. M29의 황홀한 분위기 속 루프톱 테라스와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에서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해 드립니다. 언제나 매혹적인 뉴욕이지만, 올가을 방문할 이유를 더해줄 10가지 새로운 매력을 소개합니다. 높은 빌딩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역삼동 테헤란로 강남 도심 전망의 루프탑 클라우드로 향해보자.
하지만 작년 이 호텔의 등장과 함께 홍대는 힙한 신생 호텔들의 각축장으로 변한 것 같이 느껴질 정도다. 5년 만에 방문한 뉴욕 코로나 이후 첫 해외 방문이라 너무 설레자나!! 보통 이런 바에서 주문하는 음식에는 기대치가 워낙 없기도 한데, 그럼에도 이 버거는 너무 괜찮았어요.
흥인지문의 야경이 한 눈에 보여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방점을 찍는다.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화려한 칵테일과 함께 다양한 싱글몰트 위스키와 200여종의 와인이라는 주류 라인업도 갖췄다. 그간 호텔 루프탑 바는 주로 강북에 위치한 호텔들이 대세였다.
이곳 역시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오후 5시 반에 도착해 반짝이는 고층 빌딩과 석양을 바라보는 편안한 소파에 앉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인스타그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할 수 있을 거예요! 우기에는 바가 문을 닫는 경우가 있으니 이슬비가 내리는 날에 방문한다면 미리 전화로 문의하세요. 저녁에 간단한 식사가 필요할 때나 늦게 밥을 먹은 후 들러서 와인을 한 잔 하기에도 좋은 매장이라 볼 수 있었어요. 특히 음식 같은 경우에는 어떤 메뉴에도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소스, 생면, 육수를 모두 직접 만들어 조리하고 강남룸싸롱 있다 해요.
- 홍대 놀이터 바로 옆에 위치한 또 다른 이 놀이터는 무엇보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서로 만나고 교류하는 장소로 특별하다.
- 하얏트 온 더 번드 뷰 바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국 여행지인 상해에 있는 루프탑 바입니다.
- 저희는 여기 일정을 마지막으로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야 해서 과일 주스를 주문했어요.
- 기존에는 야외 공간만 운영 했지만 최근 리뉴얼을 통해 실내 공간도 조성해 1년 내내 루프탑 바를 즐길 수 있게 됐다.
- ‘스카이 덱 뷰 바 루프탑’은 마닐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유서 깊은 성벽 도시 인트라무로스 내 The Bayleaf Hotel 꼭대기에 위치한 야외 라운지 및 레스토랑입니다.